화제의 책 김승호 회장의 <돈의 속성>, <어린이를 위한 돈의 속성>으로 출간

현혜숙기자 2024-04-30 (화) 08:59 17일전 31  

 3182ef94cd5d61d92e47c0b935218783_1714435171_1999.jpg 

▲어린이를위한 돈의속성 표지 입체 

 

돌아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선물로 아이에게 새로운 통장을 만들어주면 어떨까? 그리고 너도 부자가 되고 싶으냐고 물어보자. 

 

그렇다면 다음 중 부자가 되기 위해 가장 먼저 필요한 게 뭘까? 1. 용돈을 많이 받아야 한다. 2. 공부를 잘해야 한다. 3. 용돈을 모아야 한다. 4. 부자가 되겠다고 결심해야 한다. 

 

정답은 4번. 결심한 아이들이라면 돈을 벌고 모으고 유지하고 쓰는 부자되는 능력을 키워주자. 

 

글로벌 외식 그룹인 스노우폭스 그룹 김승호 회장이 쓴 <돈의 속성>이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되었다. 

 

원저 <돈의 속성>은 정작 부자는 아무도 말하지 않는 돈 버는 방법을 책으로 냈다. 무려 395쇄가 넘는 개정증보판으로 이어졌다. 4년 연속 최장기 베스트셀러다. 일본, 대만, 태국, 중국, 베트남 5개국에서 출판되기도 했다 .

 

<어린이를 위한 돈의 속성>은 경제적 사고와 이해를 넓혀 주는 경제 금융 동화이다. 어린이 경제교육 지침서로 복리와 시간이라는 무기를 어려서부터 활용하도록 알려준다. 

  

돈을 소중한 친구에 비유해 아이가 돈과 건강한 관계를 맺도록 이끌어 준다. 쌍둥이 자매가 똑같은 조건에서 각자 다른 행동을 선택하고 그로부터 어떤 결과가 생기는지 설명한다. 

 

책상 서랍 정리와 학교 벼룩시장 참가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 물자 절약하기, 상품 가격 비교하기 등, 초등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들로 합리적인 소비와 성실한 저축, 바람직한 투자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각 에피소드 말미마다 강조된 별도의 주요점은 부모와 아이의 대화 주제로 활용할 수 있다.

 

돈의 역할과 변천사,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뜻, 카드의 종류와 스마트페이, 환전과 환율, 가격 비교, 종잣돈의 뜻, 은행의 역할 등, 경제와 금융의 기본 개념을 적재적소에 적절히 안배하고 있다. 

 

2023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부총리상) 수상자 박세현, 슬기로운 초등생활 이은경 대표가 추천했다. 또한 현직 초등교사 경제교육연구회, 경제금융교육연구회, 어린이 경제 신문 기자 추천 도서다. 

 

엮은이는 스노우폭스북스 책임에디터 서진이며, 강인성이 일러스트를 맡았다. 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스노우폭스북스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검경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